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681호]  2020년 3월  28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신앙과지혜
장로들의생활신앙
신앙산책
건강상식
법률상식
세무강좌
스마일킴장로와 나들이
남기고싶은 이야기
한주를 여는 시의 향기
교회음악교실
순례자
성서속 식물세계
원로지성
상선약수
생각하는 신앙
가정경영
이단사이비종파실태
마음의 쉼터
성서화 탐구
축복의 언어
신앙소설
명사의 수상
스펄전의 아침묵상
바디바이블
힐링산책
무음의 소리
Home > 교양 > 가정경영
255.황당한 취사권
아내 사랑 국제 컨테스트가 열렸다. 3등은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이 차지했다. “of the wife, by the wife, for the wife.”2등은 케네디 대통령이다. “아내가 나를 위하여 무엇을 해줄까가 아니라 내가 ..
254.기대지수와 노년의 행복
부부싸움을 시작하거나 걸어오는 쪽은 일반적으로 여자 쪽이다. 그런가 하면 싸움의 원인 제공자는 대부분 남편들이다. 그러고도 남자들은 모르쇠로 일관한다. 잘못해 놓고도 사과할 줄도 모른다. 그 값싼 자존심 때문..
253.우리의 죄과를 용서하여 주시고 이 땅을 고쳐주소서
역사의 주관자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성령께서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간구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지금 온 세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과 신음 중에 있습니다. 땅의 길이 안 보이는 이때에 하늘을 향한 길이 ..
250. 경제가 나빠진다고 이혼을?
이혼율과 경기불황이 관계가 있을까? 이혼 사유 중 경제 문제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는 90년대 초반 경제 성장과 함께 이혼율이 크게 늘어났다. 여성들의 경제 활동이 활발해짐으로 인해 경제력을 갖게 되고 집안에서의 위상이 높아..
249. 자존심에 목숨 걸고, 사랑에 목숨 걸고
'남자는 자존심에 목숨 걸고 여자는 사랑에 목숨 거는 동물’이라고 한다. 그만큼 남자들에게는 긍지와 자존심이 중요하다. 남자들은 주로 ‘일’과 ‘아내’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확인한다. 직장에서, 그리고 가정에서 자신의 유능함을 인정..
248. 달라서 살 수 없다고
찰떡궁합으로 딱딱 맞는 부부는 지구상에 없다. 달라서 살 수 없다고 아우성이다. 부부는 영원히 모를 손님(eternal stranger)이라고 한다. 알다가도 모르겠다고 한다. 우리는 시시한 것, 지극히 사소한 일로 부부싸움을 한다. 남북통..
247. 사춘기 자녀, 갱년기 아내 그리고 나
북한에서 남한으로 못 쳐들어오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사춘기 아이들이 워낙 무서워서라고 한다. 사춘기 아이들은 화를 잘 내고 입 다물고 삐지기를 잘한다. 사춘기와 갱년기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사춘기 자녀를 키우는 엄마들이 모인 자리에..
246. 물건 하나 사는데도
부부가 서로 부딪치기 쉬운 일 가운데 하나가 쇼핑이다. 요즘 젊은이들은 많이 달라졌지만, 남자들은 대체로 쇼핑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다. 심지어 아내의 쇼핑을 따라나서는 일이 때로 곤욕스럽기도 하다.신혼 초에 멋도 모르고 아내의 쇼핑에..
245. ‘2020 경자년 벽두에’
  알파와 오메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고마우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세기 동안 이 나라에 세계에 유례가 없는 영적 부흥과 축복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아..
244. Love partner! Life partner!
결혼은 최고의 선택과 판단을 필요로 한다.“결혼은 판단력의 부족으로 이혼은 이해력의 부족으로 재혼은 기억력의 부족으로 하게 된다”는 말이 있다. 낭만과 사랑으로 결혼했다가 절망의 현실 앞에서 이혼을 하게 된다. 이상과 현실은 다르다...
Page 1/26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기드온의 ‘금 에봇’
타락한 천사, 사탄, 루..
[장로] 평생을 교회·..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59. 초락도 금식 기도..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94-총회총대4>
만평,만화
십자가의 길 따라가는 사순절
코로나 없는 봄날을 기대~
봄! 봄! 할일이 많구나~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