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615호]  2018년 10월  20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Home > 뉴스> 교계
월드비전, 폭염 속 아동위한 사랑의 행사 잇따라
[[제1606호]  2018년 8월  11일]

국토대장정 및 컬링팀 팀킴과 함께 캠페인 진행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여름을 맞아 아동 후원과 아동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 중에 있다.

월드비전 측은 지난 1, 경북 여자컬링팀 팀킴과 함께하는 타임 포 미라클(Time For Miracles)’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해외 아동 후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평창올림픽 최고 인기 대표팀 중 하나였던 팀킴이 참여했다. 팀킴 멤버들은 2010년부터 월드비전 해외 아동 후원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올림픽 때에는 후원해왔던 보스니아 아동이 응원 메시지를 전해 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월드비전은 이번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1일부터 TV CF를 선보인다.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기적을 주제로 하는 이번 영상은 김민정 감독을 비롯하여 김은정, 김영미, 김선영, 김경애, 김초이 선수 등 팀킴전원이 출연한다.

또한, 월드비전은 후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930일까지 온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월드비전 홈페이지 내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해외 아동 후원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경북 여자컬링팀의 친필 사인 티셔츠를 증정할 예정이다.

경북컬링팀 김민정 감독은 연습할 경기장조차 없었던 우리 팀이 지금 이 자리에 오기까지 많은 도움의 손길이 있었다. 우리의 정신적 멘토이신 김경두 교수님은 항상 받은 도움을 베풀 줄 아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가르치셨고, 이 가르침에서 출발하여 우리처럼 어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아동들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올림픽에서 받은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되갚기 위해서라도 이러한 활동에 앞장설 것이며, 이번 캠페인이 첫 걸음이라고 밝혔다.

한편 월드비전은 지난 730일부터 83일까지 강원도 삼척에서 3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을 진행했다.

월드비전 측에 따르면 아이들에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한 꿈꾸는 아이들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동, 청소년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에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며 스스로의 삶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730일 열린, 출정식에는 김순이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장, 이은식 월드비전 강원지역본부 삼척지회장 등이 참석해 대장정을 앞둔 참가자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 참여 아동 300명과 스텝 100명 등 총 400명이 참가해 내달 3일까지 45일간 총 100km를 걷는다. 아동들은 강원도 삼척을 시작으로 동해, 강릉, 대관령을 거쳐 서울 여의도에서 완주를 기념하는 해단식을 갖고 행군 일정을 마무리했다.

또한, 월드비전은 이번 국토대장정에서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해 아프리카 식수위생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모금 이벤트를 진행했다. 3일차 오후 행군 코스를 ‘Global 6K for Water’ 미션 구간으로 설정해 참가 아동이 6km를 걸으면 후원자가 아이들을 대신해 1km3,000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대장정에 참가하는 한 아동은 힘들거나 지친 순간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는 도전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앞으로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장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문의
이번호 많이 본기사
타락한 천사, 사탄, 루..
기드온의 ‘금 에봇’
147. 철종의 가계도 ..
59. 초락도 금식 기도..
332. ‘기도합니다’와..
<94-총회총대5>
“사나 죽으나, 선하게 ..
[장로] 평생을 교회·..
<94-총회총대4>
331. ‘고범죄’에 ..
만평,만화
그리스도의 향기를 품은 직장인.....
가을엔 기도로 우리의 영혼을 따.....
우리 나라, 우리 글자, 한글 사.....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