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681호]  2020년 3월  28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사설
시론/논단
종로광장
야긴과보이스
장로발언대
오피니언리더
금주의기도
데스크창
만평,만화
Home > 오피니언 > 시론/논단
[시론]“위기에 필요한 교회와 위기를 부추기는 교회”
‘진정한 친구는 위기에 빛을 발한다’는 말은 코로나19라는 가공할 만한 국가적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위해 교회가 취해야 할 바른 길을 정확하게 가리키고 있다. 전국의 모든 학교가 문을 닫고 각종 정치, 경제, 사회, ..
[논단]하나님이 만드신 바이러스
지금 전 세계를 혼란에 빠트리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사실 생명체가 아니다. 이제껏 가장 작은 생명체로 알려진 세균, 즉 박테리아와는 전혀 다른 존재다. 박테리아는 세포1개로 이루어진 생명체로, 스스로 ..
[시론]누가 애국가를 흔드는가
우리나라는1948년8월15일 정부 수립 때 상해임시정부에서 부른 애국가를 불렀다. 그 후 국가 행사나 학교, 사회 문화단체에서 부르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그런데70여 년 잘 불러오던 애국가를 새로 짓자고 흔드는 사..
[논단]가정교육이 미치는 사회현실,그 책임은 막중하다
오늘의 사회는 어찌된 일인지 자기 자녀는 지극히 귀한 줄 알면서도 가정교육만은 등한시하거나 잘못시키는 일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는 곧 자식의 장래를 망치게 하는 일이요, 사회를 어지럽히는 요인이 된다. 그럼에도 ..
[시론]보수주의 자유와 창조가 본질이다
보수주의는 자유를 지향한다. 역사적으로 인류를 가장 행복하게 만든 것은 자유였기 때문이다. 인류는 실로80~100만여 동안 먹을 것에 허덕였다. 마침내 농업혁명이 일었다. 식량이 증산되었다. 그런데 그 ..
[논단]코로나19와 그리스도인
기독교는 대한민국을 지금의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세계에 우뚝 서게 만든 밑거름이었다. 첫째는 계급 타파였다. 일하지 않고 종들을 거느리고 살던 양반들이 무너진 것은 기독교 정신을 가진 지도자가 농지개혁으로 땅을 농민들..
[시론]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예배
중국 우한시로부터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사태로 인하여 전 세계가 엄청난 불안을 느끼고 있다. 2020년2월23일 현재, 전 세계에 감염자로 확진된 사람의 수는78,755명이고 사망자는2,460명이다. ..
[논단]생명나눔 약속하는 사순절 되기를
지난1월18일, 생명나눔30주년을 맞아 본부에서는 특별한 손님을 한국으로 초청했다. 미국 텍사스에 사는 킴벌리 씨와 그의 어머니 로레나 씨다. 인천공항의 입국 현장은 마치 유명인사가 한국을 방문한 듯 언론매체로..
[시론]‘살림’이 하고 싶다
결혼해 살림을 산 세월이 언 쉰 해가 다 되어간다. 대학을 나와 괜찮은 전공으로 잘(?) 먹고 살 수 있는 직업을 가질 수도 있었지만 그러지 않았다. 결혼해서 살림을 하고 싶었다. 그땐 그랬다. 시작은 좋..
[시론]나라의 불안, 이대로 좋은가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베드로전서4장7절 말씀은 불안한 나라의 위기에 믿는 자들을 지금 일깨워 주고 있다. 2017년5월10일,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평하게 결과는 ..
Page 1/103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기드온의 ‘금 에봇’
타락한 천사, 사탄, 루..
[장로] 평생을 교회·..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59. 초락도 금식 기도..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94-총회총대4>
만평,만화
십자가의 길 따라가는 사순절
코로나 없는 봄날을 기대~
봄! 봄! 할일이 많구나~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