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Home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559호]  2017년 7월  29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사설
시론/논단
종로광장
야긴과보이스
장로발언대
오피니언리더
금주의기도
데스크창
만평,만화
Home > 오피니언 > 데스크창
\"의존하라”
어느 대학 교수의 글을 읽은 기억이 있다. 스웨덴과 한국을 비교한 글이다. 한마디로 스웨덴은 독립사회이고 한국은 의존사회라는 취지의 글이었다. 스웨덴 사람들은 결혼과 함께 부모로부..
사람답게 죽기
서울노회엔 장수하는 장로들이 많았다. 거의 같은 연배의 이규현 장로(무학)는 96세, 석선진 장로(새문안)는 98세, 최창근 장로(영락)는 100세, 이창로 장로(영락)는 102세를 누리며 ..
사람답게 살자
사랑과 은헤와 감사로 충만한 노년을 우리는 웰빙(Well-being)이라고 한다. 웰빙은 육체 뿐 아니라 신앙과 정신과 인품이 건강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웰빙은 육체적인 강건..
사람답게 늙자
행복하게 늙기 위해서는 먼저 노년의 품격을 지녀야 한다. 노년의 품격은 경륜을 바탕으로 노숙함과 노련함을 갖추는 일이다. 노년의 삶을 불안하게 하는 것은 자신의 존재감을 잃어가기 때..
북핵
북한이 수천억 달러의 경제원조 등을 조건으로 한 핵폐기 의사를 중국에 내비쳤다고 홍콩 아보뤄신문망(阿波羅新聞網)이 현지 월간지 쟁명(爭鳴) 5월호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
급난지붕(急難之朋)
명심보감에 급난지붕(急難之朋)이라는 말이 나온다. 급(急)하고 어려울(難) 때 힘이 되어주는 친구(朋)라는 뜻이다. 주식형제천개유(酒食兄弟千個有), 술 먹고 밥 먹을 때 형, 동생하는 ..
가슴 짠한 이야기
어느 날 뉴욕의 한 택시기사가 특별한 부름을 받았다. 그리고 그날 그에게 일어난 일은 평생 잊지 못할 감동으로 남았다. 기사는 어느 때와 같이 콜택시 요청을 받고 해당 주소로 차를 몰고 갔..
물과 건강
물만 잘 마셔도 건강해진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건강하기 위해 마시는 ..
동성애
디트리히 본회퍼는 “도덕적인 사회를 시험해 보는 궁극적인 기준은 그 사회가 자녀들에게 어떤 세상을 남겨주는가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성애 논란을 보면서 우리는 어떤 세상을 아..
이태준 선생과 몽골
연세대학교는 2016년부터 진리와 자유의 건학정신을 계승하여 연세의 역사성에 바탕을 둔 리더십을 발현하고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인물을 ‘연세정신을 빛낸 인물'로 선정하는 기념사업..
Page 1/38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59. 초락도 금식 기도..
타락한 천사, 사탄, 루..
기드온의 ‘금 에봇’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4>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박래창 장로(전국장로회..
만평,만화
더욱 정진하는 장로신문이 되겠.....
무더위, 기도로 몸과 마음이 건.....
즐거운 여름휴가 되세요!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