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689호]  2020년 5월  30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사설
시론/논단
종로광장
야긴과보이스
장로발언대
오피니언리더
금주의기도
데스크창
만평,만화
Home > 오피니언 > 사설
[사설]코로나 시대에 맞는 성령강림주일
성령강림주일을 앞두고 있다. 금년에는 아주 특별한 상황 가운데 성령강림주일을 맞게 되었다. 코로나19 사태로 교회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이기 때문이다. 우선 세 달 정도 예배를 제대로 드리지 못하고 있..
[사설]나라가 걱정입니다
24일은 나라를 위한 기도 주일이다. 우리의 가장 중요한 나라사랑은 기도이고 나라를 위한 중요 사명 역시 기도하는 일이지만 지금이야말로 우리가 나라를 위해 기도해야 할 때이다. 지금 나라 위한 우리의 기도는 단순히 의무 차..
[사설]오늘날 청년들에게 필요한 것
세대 차이는 부득이하다. 오히려 필연적이다. 더구나70대 할아버지와20대 손자가 똑 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이 문제는 심각하다. 19세기의 학문을 배운20세기 지도자들이21세기의 젊은이들에게 가르치려고 한다는 소..
[사설]어린이날에
5월은 꽃, 어린이들의 달이다. 스승의 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이 들어 있기도 하다.‘어린이날’ 하면 방정환 선생을, 그리고 동화작가 안데르센, 어린이를 사랑한 교육자 페스탈로치..
[사설]군선교주일 이대로 좋은가?
한국 군선교의 슬로건은“하나님을 위하여! 나라를 위하여!”이며, 세계 군선교의 모토는“All one in Christ Jesus ! 우리 모두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갈3:28)”이다. 금년은 한국전쟁이 발발..
[사설]“장애인의 달 맞으면서 새로운 관심”
사람이 한평생 살아가면서 무엇에 관심을 갖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삶의 신앙과 인생관이 결정된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삶의 내용은 한마디로 관심이다. 이 관심 안에 사랑이 담겨져 있다 그래서 정신분석학자인 에리히 프..
[사설]부활신앙으로 승리하는 그리스도인
인생은 누구나 무덤 앞에서‘인간의 생명을 죽음으로 삼킨 허무와 절망, 누가 우리를 위하여 이 무덤의 돌을 치워줄까’ 하고 묻는다. 이 질문은 인류 역사가 시작된 이후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지속해 온 고민이다.&nbs..
[사설]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생각하자
성경의 사복음서를 보면89장 중25장이 고난주간에 있었던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또 예수님의 생애 중에 일어난 중요 사건은 약274건으로 본다. 그런데 그중에 약 삼분의 일인91건이 고난에 관련된 기사이다. 그리고91..
[사설]파수꾼의 지혜 절실한 때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우한 폐렴’이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공포가 중국 전역에서 한국과 일본으로, 그리고 이제는 세계 도처에 걷잡을 수 없는 기세로 확산되었다. 이미2003년‘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2004년‘에볼라 ..
[사설]위대한 힘
예부터 우수경칩(雨水驚蟄)이 지나면 대동강(大同江)도 풀린다고 했다.그리고 입춘(立春)에는 집집마다 입춘대길(立春大吉)의 춘방(春榜)을 기둥마다 써 붙이고 한 해의 복을 비는 민족 고유의 풍속을 동방예절로 드높이는 자랑스러운 절기라..
Page 1/54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기드온의 ‘금 에봇’
타락한 천사, 사탄, 루..
[장로] 평생을 교회·..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59. 초락도 금식 기도..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94-총회총대4>
만평,만화
성령이여 임하소서!
주 안에서 백년해로하게 하소서~.....
희망을 꿈꾸는 청년들 되길!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